뇌경색 전조 증상
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
반응형
뇌경색은 뇌로 가는 혈관이 막혀서 뇌 조직에 산소가 부족해지는 상황이에요. 이를 뇌졸중의 한 종류로 볼 수 있는데, 뇌경색이 발생하기 전에 전조 증상을 잘 알아두면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요.
뇌경색 전조 증상
- 갑작스런 한쪽 마비
- 얼굴, 팔, 다리 중 한쪽이 갑자기 힘이 빠지거나 저리고 감각이 없어져요. 예를 들어, 한쪽 팔이나 다리가 마비되거나 들기 어려워지는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.
- 말이 어눌해지거나 이해가 어려움
- 말을 갑자기 잘 못 하거나 상대방의 말을 이해하기 어려워질 수 있어요. 발음이 어눌해지거나, 생각한 단어가 잘 떠오르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.
- 시야 장애
- 한쪽 또는 양쪽 눈의 시야가 갑자기 흐려지거나 좁아져요. 어떤 사람들은 시야에 어두운 부분이 생기거나 복시(두 개로 보이는 현상)가 생기기도 해요.
- 갑작스러운 어지럼증 및 균형 감각 상실
- 갑자기 어지럽고 몸의 균형을 잡기 어려워져요. 뇌경색의 초기 신호일 수 있으며, 심한 경우 걸을 때 비틀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.
- 이유 없는 심한 두통
- 평소와 다른 강한 두통이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요. 특히 두통과 함께 위의 증상들이 동반되면 뇌경색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.
대처 방법
이러한 전조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119에 연락하거나 응급실로 가야 해요. 뇌경색은 빠르게 치료를 시작할수록 뇌 손상을 최소화하고 회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요.
댓글